본문 바로가기
심심풀이

<골 때리는 그녀들> 유감

by 이서말 2022. 3. 30.

  재미있는 부분도 많고 응원도 했던 프로그램이지만 조작 편집 논란 이후 차게 식었다. 선수들은 무슨 잘못인가 싶지만 온전히 PD만의 문제라 말할 수 없다. 오래전부터 방송분을 보면 문제가 있었을텐데 들킬 때까지 아무도 브레이크를 걸지 않았다는 것이 한심하다.

 

  또 다른 문제는 아마추어 스포츠의 핵심 가치를 파괴하고 있다는 점이다. 아마추어 스포츠의 가장 중요한 부분은 '안 다치고' '재미있게'. 감독들이 승부를 강조하다 보니 자신의 운동능력 이상을 발휘하기 위해 피치를 끌어올리고 그것이 부상으로 이어진다. 아마추어 경기임에도 부상선수가 너무 많이 나온다. 저러다 한 명 실려 나가지 싶은 장면이 경기 중에 자주 보인다. 투쟁심보다 상대가 다치지 않게 피해 주는 플레이 방식을 가르쳐야 한다. 그리고, 경기에 지면 심각해지고 눈물을 흘리는데 도대체 뭐 하는 짓인지 모르겠다. 70~80년대 어렵게 운동하던 선수들의 행동 방식이다. 요즘은 프로선수들도 그렇게까지 하지 않는다. 패배를 깔끔하게 인정하고 승리를 축하해준다. 이렇게 골때녀들이 스포츠를 스포츠로써 즐기지 못하는 이유는 그림을 만들려고 제작들이 몰아붙이기 때문이라 짐작한다.

 

  총체적 난국이다. 시청률을 높이기 위해 안 좋은 방향으로 계속 가고 있다.

 

'심심풀이' 카테고리의 다른 글

나는 SOLO  (0) 2022.03.17